본문 바로가기

여행

다음 주에 갈 전라도쪽 산들 정보 좀 모아볼까!

등산을 요즘 하고 싶은 초보자인데 이번에 친구들이랑 등산 가려고 하고 있는데 국내여행 등산과 목적을 두고 2박 3일 정도 다녀 오고 있습니다.


전라도 쪽으로 갈까 생각 중인데 초보자가 많이 어렵지 않고 경치 좋은 산 있는지 한번 알아봐야겠네요. 등산복이나 등산화 등등 도장만 해야 되는데 경치 좋은 산 중심으로 한번 정리해 볼까 합니다.


선운사 아니 넣고 걷기는 편해서 좋은데 가을 단풍이 예쁜 곳이어서 지금 차려 놔 날 듣기 모르겠는데요. 그냥 가볍게 가기에는 광전사 쪽 산행하기 라기 보다는 그냥 산책 같은 느낌이 구경지도 나쁘지 않더라구요. 순창가 담양 옆에 있어서 여행하기도 좋을 것 같고 초보 오면은 내변산 괜찮고 조금 욕심내고 싶으면 또 괜찮을 것 같아 보이네요.


광주에서 무등산 목표로 유달산도 있고 유달산 등산 느낌이 조금 약한데 높이가 200 m밖에 되지 않아서 근데 유달산에서 보는 야경은 아주 좋았습니다. 무등산은 경치 좋고 살기 좋은 산 전남 장흥에 있는 천관산 억새 다도해 아름다움을 보려고 가는 산인데 겨울철이라서 등록 의지 안 왔는지 확인해 보고 가는게 필수인 듯하네요. 대둔산 또 있고 고향 바로 옆에 전라북도 완주군 운주면에 있는 하는 겁니다. 호남의 건강이라고 불릴 정도로 기암괴석이 다양하고 좋았던 기억이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