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열판 안되길래 서멀구리스 많이 못 쳤는데 다른데 흘려버렸다 더라고요. 금속판의 고리수 묻었는데 비금속 서멀구리스 라면 잘 닦기만 하면 문제가 없을 겁니다. 휴지로 닦아도 안 되는데 물티슈로 닦아도 될지 모르겠네요. 그나저나 궁금한게 서멀구리스 왼쪽이 많이 퍼져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개인이 하기에 불안하면 해당 센터에 연락해서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눈으로 보이는 것은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소켓핀 면봉으로 열게 만들어 소켓아이 하나씩 닦아주세요. 서멀구리스도 금속성이 있으면 전기가 통하기 때문에 속 편해 모든 것은 잘 처리 하셔야 합니다. 전원 차단을 확실히 하시고 CPU 소켓 지금 물티슈 사용은 충분히 건조한 시간을 준다면 별 문제 없습니다.
메인보드 소켓핀 널려있고 메인보드 AS 받아야 하는데 소켓핀 교체는 유상 수리 대상이므로 어느 정도 나올 겁니다. 서멀구리스는 그냥 콩하나 크기만 되는데 많이 발라서 난감한 경우도 있을 겁니다.
CPU의 선물 묻었다면 고장은 안 나는데 그냥 휴지로 닦아 주면서 잘 말리면 될 겁니다. 문제는 메인보드 소켓 신데 비전도상 머리 속에서 묻었을경우 크게 문제는 없는데 문제는 닦아 내다가 소켓채널 해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신이 없으면 메인보드 유통사에 AS를 처리하는게 좋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