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공유기 빼고 컴퓨터에 일대일로 직접

공유기 빼고 테스트 먼저 해 봐야 하는데 우선 서비스 업체의 전화해 보고 속도 제대로 나오는지 바로 할 수 있기 때문에 속도 제대로 나온다고 하면 공유기 케이블 세팅해 문제겠지요. 공유기 빼고 컴퓨터에 일대일로 직접 물어보는게 제일 확실할 겁니다.
다이렉트 연결해도 속도에 변함이 없이 일정하게 안 나오고 좀 더 체크해 봐야 할 것 같더라고요. 예전에 그랬었는데 케이블 Cat6 그리고 cat7 지역은 확인해 보고 랜카드 1기가 지원 되는지 확인도 해봐야겠지요.


마지막에 아파트면 인터넷 기가 된 기가가 별도로 배전함에 있어야 하는데 그걸 있어 시켜야 됐어요. 인터넷 연결 속성 보면 100메가 연결인지 1기가 연결 인제 나오는데 100메가 연결된 표시되면 보통 랜케이블 문제고 케이블에 인사 된 계기 cat5e 이상이어야 1기가가 연결됩니다.
규격에 맞아도 케이블이 내부손상 돼 연결이 안 될 수 있더라고요.
혹시 다른 방에 인터넷은 되는지 모르겠는데 다른 방에 인터넷은 된다는 가정하에 단자함 열어보면 서비스에서 준 장비가 인터넷 원선 장비 그리고 각 방으로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해줄 의무가 없기는 한데 빵 중에 한 개만 인터넷이 되면 되고 IPTV를 보면 IPTV 만 나오게 해 주면 되지 각반 공유기가 되게 해 줄래 의무가 없다고 합니다. 만약 올바르게 구성되어 있다면 케이블을 확인해 봐야 하고 장비에 나오는 사람은 반드시 8가닥 5는 선이 되어야하고 PC로 들어가는 선 역시 8가닥이 되어야 합니다. 모두 이상이 없다면 가끔 미세한 이물질로 인해 접촉 불량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이 경우 면봉으로 랜포트나 랜케이블 금속단자 8개를 좀 닦아 주면 접속상태가 괜찮아 질 수 있습니다.


어느 한 곳이 반드시 500메가 속도 나와야 되면 모든 방이 100메가 속도 안 나올 경우 AS를 하면 되겠지요.

요즘 들어서 인터넷 하면 시간이 많이 있다 보니까 자료 관련해서 속도의 대해서 조금 생각해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