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알파스캔 사용하고 있는데 듀얼 한번 써 보고 싶은 생각에 주사율 같은 거 목적으로 게임은 FPS는 안 하는데 RPG 만 하게 되더라고요. 27인치 커브드 QHD 144hz 대로 되는 것을 일단 선택하고 모니터를 골라 보고 있는데 게임 할 때는 평면 키보드 차이가 심한지 모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점검을 해봐야 되는 부분도 있어 보이더군요.
보통 그런 사양에서 커버도 많이 사용하는데 평면도 일단은 각각 만에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FPS 안 하는데 144hz 좀 과한 것 같고 RPG 할 거면 60hz 저도 충분할 거라고 보여집니다. 144hz 듀얼모니터면 그래픽카드가 좋아야 하는데 60hz 모니터도 충분하다고 보여주고 솔직히 삼성 LG 아무 때나 가도 되고 중소도 괜찮은데 대기업 쪽 패널이 아니라면 A 급 패널로 하기 때문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 거라고 보여줍니다.
32인치 할 거면 커브가 좋고 27인치 뒤에 올리면은 평면이나 한부분도 있지요. MMORPG 만 하는 경우 144hz 60hz 별 차이 없을 거야 싶은데 지금 쓰는 그래픽카드가 gtx960이라서 나중에 컴퓨터 새로 맞추면 좋게 맞추고 싶은데 모니터 주사율 높은 거 사 보고 싶은 생각도 들더라구요.
그렇게 큰 차이 안 나면 굳이 144hz 다음에 가도 될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본인이 편한 대로 가면 되는 거고 이래저래 재는 거 보다는 편안하게 가는게 좋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32인치 거 커브 브로드 144hz VGA 1060으로 디아블로 3 디비전 2 했었는데 솔직히 막 놈이라서 큰 차이를 못느끼겠고 디아블로 처리가 끝내기 걸려서 60hz으로 바꿔 어떠니 렉이 없어지더라고요.
막눈이라 그런지 모르겠으면 디아블로 3에서도 144hz 60hz 차이 난다는 건 전혀 못 느꼈습니다. 디비전 2 2060으로 풀옵 뭐 떨리는데 144hz 가끔 부드럽게 돌아가지 못 할 때가 있고 배틀그라운드 나 오버워치 갔던 간 FPS 한다면 차이가 나겠지만 그렇지 않으면 별 차이가 없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차라리 그걸 아껴서 그래픽카드 좋은 걸로 가는게 좋은데 어디서 본 거 10만 144hz 제대로 즐기려면 VGA 2070은 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