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CPU에서 상관 하는 것도 있고 바꿔도

일단 컴퓨터 관련해서 크게 몇 가지로 알아볼 필요가 있는데 모니터 주사율에 관해서는 그래픽 드라이버 관해서도 그래픽카드가 고장 나서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고장나 버리는 것 같은데 다른 모니터나 TV에 연결해서 테스트해보고 메인보드를 교체해 보는 편이 좋을 것 같은데 CPU에서 상관 하는 것도 있고 바꿔도 똑같거나 매일 못 올 수도 있기 때문에 테스트해볼 필요성이 있어 보입니다.

현재 모니터가 24인치 LCD 모니터인데 제조사에 들어가서 적정한 드라이브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 보고 기본으로 PNP 모니터로 잡는데 그나마 장치관리자에서 느낌표가 뜨는 경우도 있고 그래서 주사율 관리가 어렵다는 거죠. 그래픽카드가 고장나면 외장 VGA 설치 외에는 방법이 없을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내장그래픽이 고장났다면 오래되어도 as 받을 수도 있지만은 아무래도 유상으로 가야 하는 부분을 겁니다.




일단 외장그래픽카드 연결 상태 확인해 보고 그래픽 카드 빼서 자동으로 내장 그래픽이 인식이 되니까 바이오스에서 내장 그래픽 카드를 활성화 시키는 방법도 있지만 무슨 테스트를 해보고 그래픽 카드 빼고 해야겠지요 매장을 사용중이라면 그래픽카드를 연결해 보든가 이것도 저것도 어렵다면 가까운 컴퓨터 찾아가 봐야겠지요.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 하면은 그냥 사용해서 고쳐서 보면 되는 거고 무선랜이 나면 카드 보고도 해보려고 윈도우 10 64비트 선택에서 받아야 되는 파일들도 있더라고요.




일단 실마리를 찾아 봐야 되는데 LCD 모니터 지원 안 하는 것 같더라고요. 27인치 LCD 모니터 달아보니 되는 것 같은데 이래저래 시간 내서 고민해 본 결과로는 간단하게 의외로 해결한 것 같네요.




비록 간단하게 알아보고 해결된 거지만 나름대로 경험이 된다고 생각하는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