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사용하는 모니터가 gl2760 h인데 5년 정도 된 모니터인 것 같고 아무래도 4년 전쯤에 중고로 가져와서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에 한번 모니터 바꾸고 싶은 생각이 들어서 이래저래 찾아보고 있는 상황이네요. 요즘 나오는 모니터 쓰면 어떤 점이 좋을지 한번 참고해서 알아봐야겠습니다. 패널이 tn인데 요즘은 패널 IPS 선호해서 바꾸고자 하는 마음도 있고 32인치 크기에 주사율을 144hz 바꾸는 것도 괜찮을 겁니다.
24인치에서 27인치는 먹을 때 보다 27인치에서 32인치 넘어올 때 임팩트가 크더군요. 게임 영상 편집 정도가 용도라면 굳이 교체라도 생각하지 말고 새 제품 찾아서 뒤로 사용 한다고 생각하면 괜찮을 듯 하더군요. 상당히 예매한 위치인데 낭비 없이 설치하려면 듀얼모니터인데 27인치 뛰어오름 공간적으로나 시각적으로나 살짝 부담스러운 크기라 24hz 유리색인 편하고 그렇다고 기존 모니터 안 쓰고 32인치 이상 와이드로 가자니! 예산이 너무 올라가고 아쉬운 대로 32인치 QHD 144hz 정도로 가는 것도 괜찮을 겁니다.
영상편집하기 포토샵 하는데 TN 패널 쓰면 안 되고 자기 굉장히 많이 들어 줄 겁니다. 둘 다 게임 하는데 지장 없는 모니터면 작업 용도로 괜찮고 ad20qd 캘리브레이션 장비로 교정해서 사용 중인데 컬러도 괜찮더라구요. 용도 쪽으로 가면 될 겁니다.
요즘 들어서 모니터 관련해서 많은 시간을 두고 알아보고 있는 중 인만큼 제대로 한번 설치를 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30인치 이상 정도는 일단은 실물을 한번 봐야 되지 않나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