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컴퓨터에 연결해서 복구 프로그램 같은 거

이번 sata 케이블 연결 선 잘못 연결해서 한번 놀러 가게 된 적이 있었는데 하드디스크 파티션 일주를 착각해서 그러한 오류를 범하게 된 것 같더라구요. 윈도우 10 설치 화면에서 몇 개의 파티션이 나누어져 있는데 디스크 하나하나 삭제 그리고 포맷하고나서 파티션 하나로 합쳐 썼는데 오류가 있었고 디스크 용량 보니까 건널 수 없는 강을 건넜다 하는 걸 느끼게 되더라고요.




아무래도 자료를 보관할 수 있는지 모르겠지만 몇 개로 나누어져 있던 하드디스크 파티션 하나로 다시 합치거나 봄에 돼 버리면 안에 있는 파일은 바이 바이가 되는 거 하겠더라고요. 봄에 버리면 안에 있는 파일은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하드디스크 연결하고 윈도우 진입하고 인식을 못 하는데 포맷 한번 해 줘야 될 것 같아서 이 상태로 듣고 하는 방법이 있는지 찾아 봐야겠더라고요. 용량 꽉 차 있으면 같은용량 하나 더 있어야 하고 복구 하는 거 복사해야 하니까 복구프로그램 살릴 수 있는 경우도 있고 시간이 좀 걸리겠다지만 아무래도 평소에 백업 다 해 두는 습관을 길러 주는게 무난하게 있는게 좋죠.

일반하드디스크 대부분 달릴 수 있는데 파티션병합 저도 한번 더 판매하고 검색해 봐야 할 것도 있고 지금은 나름대로 컴퓨터 파티션 리커버리 같은 프로그램 찾아서 PC처럼 부팅가능하게 만든 벗고 하는 방법도 있더라고요.




파티션관리로 자료 사라지는 것도 있지만 그렇지 않으니까 걱정할 필요는 없고 윈도우 설치 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파티션 난 만드셨다면 파티션복구 하고 이미 만들었다면 더 이상 아무것도 하지 말고 하드디스크 그대로 매장으로 다른 컴퓨터에 연결해서 복구 프로그램 같은 거 돌려 보면 될 겁니다. 아무 것도 안 한 상태에서 복구 프로그램 알려진다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알아 보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