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가 없다면은 독서랑 게임이 괜찮고 일단 주변에 도서관 탐색에서 걸어갈만한 거리면 도보로 오고 가는 것도 괜찮은 취미 생활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돈 없으면 그나마 비현실적인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생각하는 부분이지요. 아니면은 작은어항 하나 하는 것도 있는데 빛이 추가된 맑은물과 부른 수초를 보게 되면 심리적으로 안정을 없게 된다고 합니다. 조금 요로 좋게 가능하기 때문에 물고기 키우는 것도 괜찮은 취미 생활 중에 하나죠. 아니면은 악기를 하나 배우는 건데 그나마 정말 인생이 다양하고 풍부한 친다고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아니면 컴퓨터 게임만 생각했는데 글보니까 다른 유익한 부자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취미생활에는 방대한 분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재미있는 영상들 많이 좋아한다면 영상 제작 하는 것도 괜찮은데 처음에 예능이나 이런 것들 관심 분야로 영상을 찍어서 점점 데이터가 사이즈로 조금 길고 그렇게 잡아서 몇 달에 보면 그 후에 채널 만 봐도 내가 관심 있는 건 이런 거구나 내가 되고 싶은 사람이 이런 거구나 윤곽이 잡히게 되는 것도 있지요.
내가 관심 있는 분야를 알게 되면 더 하고 싶어지고 공부하고 조사하고 연습하고 관련된 사람 만나고 그러면 그게 취미가 되겠지요.
심지어 다양한 분야에 대해서 취미생활을 알아본다면 내가 관심 있는 분야를 알게 되고 더 알게 되고 공부하고 조사하고 연구하고 관련된 사람을 만나고 그게 취미가 될 겁니다.
분명히 컴퓨터나 폰으로 그 주제를 검색한 적 없는데 이런 조합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면 나름대로 취미생활을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더 풍요롭게 시야를 넓혀 갈 수도 있을 겁니다.